1980년초연이후약 40년만에강렬한미장센으로돌아오다!
생상스서거 100주년을기념하는국립오페라단의뜻깊은무대
세바스티안랑레싱지휘&연출아흐노베흐나흐가펼치는환상적인콜라보
한순간도눈을뗄수없는탄탄한극적긴장감,
낭만적인음악이어우러진화려한성찬
나치시대, 크리스탈나흐트를배경으로펼쳐지는새로운무대
2021. 10. 7(목)-10.(일) 평일 19:30, 주말 15:00예술의전당오페라극장
2021. 10. 9(토) 15:00 마이오페라LIVE 생중계
한순간도눈을뗄수없는탄탄한극적긴장감,
낭만적인음악이어우러진화려한성찬
나치시대, 크리스탈나흐트를배경으로펼쳐지는새로운해석
국립오페라단오페라 '삼손과데릴라'
“형제들이여사슬을부수고다시일으켜세우자!
우리의가슴을승리의확신으로무장하자!
주여, 제게옛능력을되돌려주소서
당신과나의원수를갚을수있도록…”
(오페라 ‘삼손과데릴라’ 中)
프랑스낭만음악대표작곡가생상스
그의천재적음악성이빛나는작품
40년만에강렬한미장센으로다시돌아오다!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국립오페라단(단장겸예술감독박형식)의오페라 '삼손과데릴라'(작곡생상스)가10월7일(목)부터10일(일)까지예술의전당오페라극장에서펼쳐진다.
프랑스낭만음악의대표작곡가생상스의오페라 '삼손과데릴라'는기원전 1,500년전인구약성서사사기에등장하는유명한에피소드를바탕으로한작품으로괴력을가진이스라엘의영웅삼손과그를유혹한후힘을빼앗는팔레스타인여인데릴라의이야기를담고있다.국립오페라단은2021년생상스서거100주년을맞아1980년초연이래약40년만에다시한번이작품을무대에올린다.
이번작품은예술의전당오페라극장공연에이어제18회대구국제오페라축제의라인업에합류하여오는 10월 29일, 30일양일간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또한번관객을맞이한다.
140년간전세계극장에서공연되며명작으로각광받고있는프랑스대표작
이국적인색채와관능적인선율이풍부하게넘쳐흐르는그랜드오페라
'동물의사육제'로널리알려진카미유생상스의그랜드오페라 '삼손과데릴라'는유려하며이국적인색채와관능적인선율이작품전반에풍부하게넘쳐흐르는프랑스낭만음악의대표적인명작이다.작곡초기에오라토리오로만들어졌으나대음악가리스트의격려속에여러차례다듬어지며결국생상스생애최고역작으로재탄생했다.
극중삼손을유혹하는데릴라의‘그대음성에내마음열리고(Mon cœur s'ouvre à ta voix)’는넓은음역대와풍부한표현력이요구되는서정적인아리아로메조소프라노들이애창하는대표레퍼토리로유명하며,3막에등장하는웅대하고화려한발레장면‘바카날(Bacchanale)’은 140년이지난지금까지도청중들의열렬한사랑을받고있다.
새로운해석, 강렬한존재감의오페라스타일리스트아흐노베흐나흐연출
조화와균형, 섬세한지휘, 뜨거운감동과열정의지휘자세바스티안랑레싱
이번 '삼손과데릴라'는지휘자세바스티안랑레싱이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와노이오페라합창단을이끈다. 랑레싱은2018년 '마농', 2019년 '윌리엄텔', '호프만의이야기', 2020년 '피델리오', '라보엠' 등 여러작품을국립오페라단과함께하며조화와균형감있는오케스트레이션과섬세한표현으로호평을받은바있다.
그는바그너와베를리오즈의음악어법이녹아들어간이번작품에서더욱극대화된낭만주의음악을풍성하게표현해낼예정이다.
연출은2014년국립오페라단 '라트라비아타'에서아름다운무대와세련된연출을선보였던아흐노베흐나흐가맡아완성도높은공연을선보인다.
특히그는원작과달리팔레스타인의가자가아닌독일의유대인회당에서벌어지는‘크리스탈나흐트(Kristall Nacht/수정의밤)’ 사건을배경으로설정,현대적감각의색채를더하며새로운해석의작품을풀어낸다.
극적인긴장감으로가득채워질이번작품마지막장면속성전은나치의향락적이며음탕한유흥이펼쳐지는연회장으로변질된유대인회당으로치환된다.무시무시한폭탄소리와함께모든것이무너지는폭발적인붕괴장면은실제붕괴현장에있는듯한착각을불러일으킬만큼생생한순간으로기억될것이다.
포효하는젊은사자, 오페라계가주목하는테너크리스티안베네딕트&국윤종
전세계무대를종횡무진하는국가대표성악가들이선사하는폭발적인시너지
유대인들의정신적지주이자레지스탕스인삼손역은테너크리스티안베네딕트와국윤종,삼손을유혹하는치명적인매력의스파이데릴라역은메조소프라노이아경과김정미,삼손을핍박하는나치의우두머리다곤의대사제역은바리톤사무엘윤과이승왕이분한다.
이외에도나치의돌격대원아비멜렉역은베이스전승현,나이든히브리인역은베이스김요한,블레셋사람역은테너김주완,베이스신명준,블레셋메신저역은테너원유대가맡아몸을사리지않는연기와열창으로함께할예정이다.
국립오페라단은예술의전당오페라극장현장공연과함께온라인으로도관객들을만난다.
10월 9일(토) 15:00 크노마이오페라(www.knomyopera.org)를통해온라인생중계(유료)되며,생동감있는영상과입체적인음향기술로랜선관객들에게현장감이살아있는공연을선사할예정이다.(문의 국립오페라단 1588-2514)
공연명 | 국립오페라단오페라 '삼손과데릴라' | ||
일시 | 2021. 10. 7(목) - 10(일) / 목금 19:30, 토일 15:00 2021. 10. 29(금) - 30(토) / 금 19:30, 토 15:00 |
||
장소 | 예술의전당오페라극장 / 대구오페라하우스 | ||
마이오페라 LIVE | 10.9(토) 15:00 크노마이오페라LIVE 온라인생중계 https://www.knomyopera.org/ott/liveView?showId=109&parentSeq= |
||
지휘 | 세바스티안랑레싱 Sebastian Lang Lessing |
무대 | 알레산드로카메라 Alessandro Camera |
의상 | 카를라리코티 Carla Ricotti |
||
조명 | 자코포판타니 Jacopo Pantani |
||
연출 | 아흐노베흐나흐 Arnaud Bernard |
조연출 | 야말라이르미 Yamala Irmici |
안무 | 강옥순 | ||
출연 | 10.7(목) 19:30 10.9(토) 15:00 |
10.8(금) 19:30 10.10(일) 15:00 |
|
삼손Samson(Ten.) | 크리스티안베네딕트 Kristian Benedikt |
국윤종 Oliver Kook |
|
데릴라 Dalila(M. Sop.) | 이아경 A Kyeong Lee |
김정미 Jung Mi Kim |
|
다곤의대사제 The High Priest of Dagon(Bar.) |
사무엘윤 Samuel Youn |
이승왕 Sung Wang Lee |
|
아비멜렉Abimelech, Governor of Gaza(Bass) |
전승현 Attila Jun |
||
나이든히브리인 An old Hebrew(Bass) |
김요한 Yo Han Kim |
||
첫번째블레셋사람 First Philistine(Ten.) |
김주완 Joo Wan Kim |
||
두번째블레셋사람 Second Philistine(Bass) |
신명준 Myeong Jun Shin |
||
블레셋메신저 A Messenger of the Philistines(Ten.) |
원유대 You Dae Won |
||
연주 |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노이오페라합창단 | ||
문의 | 국립오페라단 1588-2514 |
[작품소개]
작품명 | 오페라 '삼손과데릴라' | ||
작곡 | 카미유생상스 Camille Saint-Saëns |
대본 | 페르디낭르메르 Ferdinand Lemaire |
원작 | 구약성서사사기제13장~ 제16장 | ||
초연 | 1877 년바이마르대공오페라하우스Weimar Grossherzogliches Hoftheatre | ||
배경 | B.C 1150 팔레스티나의수도가자 1938년독일유대인회당 (New Production) |
||
구성 | 3막 | 공연시간 | 약180분(인터미션포함) |
언어 | 프랑스어(한국어자막) |
[시놉시스]
1940년대나치의탄압속에서신에게버림받았다고여기며고통과좌절에사로잡힌유대인들앞에삼손이나타나복수를맹세하고용기를불어넣으며그들을격려한다.
그러나나치는저항세력의리더인삼손을잡기위해미녀스파이데릴라를이용하고, 삼손은그녀에게매혹된다. 삼손이그녀에게자신의비밀을밝히자데릴라는나치친위대를불러들여삼손을체포한다. 삼손은창밖으로몸을던져탈출하지만적의총에맞아잡히고만다. 생포된삼손은잔인한고문을받아시력을잃게된다.
유대인회당은나치의유흥을위한음탕한공간으로변질되고연회에억지로끌려나온유대인들은치욕적인수모를당한다. 이때향락적인잔치의여흥을돋우기위해포박당한삼손이친위대의감시와호위아래등장한다. 삼손은신에게최후의힘을간구하는기도를하며신의복수가곧자리할것이라선언한다. 마침내연합군이투하한폭탄에유태인회당은무너지고신의복수는성공한다
[연출노트 Director's Notes]
연출아흐노베흐나흐Arnaud Bernard
원작'삼손과데릴라'의배경을독일나치가득세하던시기로바꾼것은단순하지않은충분한이유가있다. 이는결코쉽게작업하려하거나사람들을도발하려는것이아니다. 아이디어가없거나시류를타고싶었던것이아니며작품성이있다는생각으로연출하게되었다.
나는감동을추구하며, 항상작품의정신에충실하고관객들로하여금수동적인관람을하지않게끔노력한다. 메시지가없는장식적인공연을지양하며, 이미지와미학적인부분에만바탕을두고무대에서지않고역사에서오는감정, 음악을거치지않고음악의힘을이용해서감동을주지않는연출역시좋아하지않는다.
오페라의강점은하나의이야기를전혀다른방식으로이야기를할수있고, 따라서관객을단순히아름다운장면을보기만하는수동적인존재가아니라아무말없이오직생각해야하는상황에빠트릴수있다는것이다.
삼손은개인적인이야기지만정치적인맥락을지니고있다.
대본(libretto)은상상력이풍부하여강력한해석의가능성을열어준다. 이작품의문맥은유태인들의억압과굴욕을담고있다. 이오페라를대표하는더강력한시대와모두에게알려진시대가있을까? 그래서내가지향하는나의 ‘영상적’ 언어는단지관객을이시기와작품에더가깝게하기위한것이다. 충격을주는것이아니라감동을주기위해서이다.
삼손의힘은그의위대한통합에서나온다. 이보다더강한장면은없다.
오페라는처음부터끝까지강력하다. 숭고한음악을넘어, 그강점은작품의구조와구현된방식의엄격함에서비롯되는데, 이는 '삼손과데릴라'가오페라보다더욱오라토리오적인작품임을뜻한다.
이작품은글로는충분히표현해내지못할만큼많은것들을담고있기때문에감독의개입이꼭필요한작품이라고생각한다. 오라토리오와정체되어있거나심지어어떤지루함에서좀더 ‘오페라적인’ 극작품으로나아가는것은감독의몫이다.
연출의개입이필요하다. 간결과엄격함에서벗어나고심지어우리가흔히보는 '의상콘서트'보다는영화에가까운언어로현대관객들에게더 '말하기' 위한소재가되려는대본(libretto)의단순히물정모르는순진함에서벗어나는것이다. 공연장에서음악뿐만아니라연기와극적인선택에의해서도감동받게된다.
연출의개입에도불구하고, 각자의해석을들고나오는것은관객의몫이라고생각한다. 영화관에가면영화감독이말하고자하는것이무엇인지항상알지못할것이다. 내역할은나만의방식으로이야기를하는것이지, 메시지를강요하는것이아니다.
이는나에게명백하게구체적인경우이다. 이작품의음악은어떠한무대도손상시킬수없는힘을가진아름다움을지녔다는것을내가어렸을때오케스트라에서이작품을연주해서잘알고있다. '삼손과데릴라'는중요한작품이다.
[제작진Creative Team]
지휘Conductor / 세바스티안랑레싱 Sebastian Lang Lessing
함부르크국립오페라극장, 베를린도이치오퍼, 로렌국립오페라,베이징국가대극원,샌안토니오오페라, 시애틀오페라, 파리오페라, 샌프란시스코오페라, 휴스턴오페라, 워싱턴국립오페라, 보르도오페라등세계유수의오페라극장에서지휘자로활동중
일본도쿄필하모닉오케스트라, 라이프치히게반트하우스오케스트라, 함부르크심포니오케스트라, 파리오케스트라,
프랑스라디오필하모닉오케스트라, 툴루즈오케스트라, 보르도오케스트라, 신시내티심포니, 나폴리필하모닉, 밴쿠버심포니, 샌디에고심포니, 콜로라도심포니, 플로리다오케스트라, 도르트문트필하모닉, 팔레르모오케스트라등세계유수의콘서트무대에서도활발히활동중 낭시오페라및낭시심포니리릭오케스트라, 로렌국립오페라예술감독역임
2018년국립오페라단 '마농', 2019년국립오페라단 '호프만의이야기', 2020년국립오페라단 '피델리오','라보엠' 지휘
현재샌안토니오심포니오케스트라음악감독으로재직중
-주요작품:
'윌리엄텔', '마농', '라보엠', '맥베드', '헨젤과그레텔', '일트로바토레', '세비야의이발사', '나비부인', '파우스트', '카르멘', '진주조개잡이', '카발레리아루스티카나', '팔리아치', '포기와베스', '마술피리', '루살카', '예누파', '피델리오', '보체크', '유쾌한미망인', '방황하는네덜란드인', '라트라비아타', '장미의기사', '살로메', '죽은도시', '리엔치'외다수
연출 Stage Director / 아흐노베흐나흐 Arnaud Bernard
프랑스스트라스부르국립음악원졸업
프랑스툴루즈카피톨극장무대감독및협력연출역임
미국스폴레토페스티벌 '팔스타프' 연출데뷔
이탈리아베로나아레나극장 '라보엠' 연출
2014년국립오페라단 '라트라비아타' 연출
미국시카고리릭오페라, 이탈리아마르티나서머페스티벌, 네덜란드국립오페라극장, 핀란드헬싱키국립극장등세계유수의오페라극장에서연출가로활동중
-주요작품:
'리골레토', '토스카', '라보엠', '라트라비아타', '카르멘', '팔스타프', '사랑의묘약',
[Cast]
삼손 Samson / 테너크리스티안베네딕트Kristian Benedikt
2018 뉴욕메트로폴리탄오페라 '삼손과데릴라' 삼손역데뷔
2019 트리에스테베르디극장 '안드레아셰니에' 안드레아셰니에역데뷔
2020 콜론극장 '투란도트' 칼라스역데뷔
빈국립극장 '오텔로', '팔리아치', 마린스키극장 '오텔로', '삼손과데릴라', '로엔그린', 모스크바볼쇼이극장, 헝가리국립오페라극장, 토리노레지오극장, 바르셀로나리세우, 베르가모오페라, 드레스덴젬퍼오퍼, 리투아니아국립오페라및발레극장, 핀란드국립오페라외세계유수의극장에서주역으로활동중
빈슈타츠오퍼, 런던로얄코벤트가든오페라, 마린스키극장, 볼쇼이극장,멕시코오페라드벨라스아르테스, 베로나필라르모니코극장, 뮌헨바이에른국립극장, 상트페테르부르크마린스키극장등세계주요극장에서 120회이상공연하며세계적인테너로활약중
-주요작품:
'오텔로'_오텔로, '삼손과데릴라'_삼손, '투란도트'_칼라프, '팔리아치'_카니오, '일트로바토레'_만리코, '아이다'_라다메즈, '안드레아셰니에'_안드레아셰니에, '방황하는네덜란드인'_에릭외다수
삼손 Samson / 테너국윤종Oliver Kook
연세대성악과졸업
빈국립음대오페라과, 리트&오라토리오최고연주자과정졸업
KBS 콩쿠르우승, 스위스제네바국제콩쿠르우승, 프랑스마르세이유국제콩쿠르우승, 스페인빌바오국제콩쿠르 3위, 중앙콩쿠르 3위
독일레겐스부르크에서 '노르마' 폴리네역으로데뷔
빈폭스오퍼간판주역가수활동
독일하노버, 레겐스부르크, 생모리츠오페라페스티벌, 쿠프슈타인오페레타페스티벌, 일본메트로폴리탄극장에서주역으로활동
뉴욕카네기홀, 러시아상트페테르부르크허미티지극장, 스위스제네바빅토리아홀, 일본도쿄선토리홀등세계적인음악도시에서연주
-주요작품:
'일피라타', '사랑의묘약', '노르마', '라트라비아타', '리골레토', '가면무도회', '안드레아셰니에', '마농', '카르멘', '라보엠', '토스카', '마농레스코', '투란도트', '마술피리', '미소의나라', '서커스의공주', '마하고니도시의번영과몰락'외다수
'로미오와줄리엣', '카발레리아루스티카나'외다수
데릴라 Dalila / 메조소프라노이아경A Kyeong Lee
경희대음대수석졸업및동대학원졸업
이탈리아베르첼리고등음악원및파르마오르페오아카데미아졸업
벨리니국제콩쿠르 1위, 스피로스아르지리스국제콩쿠르 1위, 마리오델모나코국제콩쿠르 1위, 발세지아무지카국제콩쿠르 1위, 죠반바티스타벨루티국제콩쿠르 1위, 알카모국제콩쿠르 1위및특별상
1995년국립오페라단메노티 '영매' 마담플로라로데뷔
다니엘바렌보임, 첸시에양, 정명훈, 토모미니시모토등의지휘로서동시집오케스트라, 도이치방송교향악단, 상하이필, 베를린앙상블등과협연
2011년대한민국오페라대상여자주역상수상
현재경희대음대성악과교수
-주요작품:
'돈카를로'_에볼리, '아이다'_암네리스, '일트로바토레'_아주체나, '가면무도회'_울리카, '운명의힘'_프레치오실라, '리골레토'_막달레나, '앨버트헤링' _플로렌스파이크, '나비부인'_스즈키, '피가로의결혼'_케루비노, 마르첼리나, '코지판투테'_도라벨라, '비밀결혼'_피달마, '헨젤과그레텔'_엄마, '시뇨르델루조'_로진느, '파우스트'_마르타, '윤이상심청'_뺑덕어멈, '천생연분'_맹부인, '논개'_김씨, '직지'_수춘옹주, '아! 고구려'_위부인외다수
데릴라 Dalila / 메조소프라노김정미Jung Mi Kim
이탈리아시에나키지아나아카데미아, 산타체칠리아국립음악원수석졸업
중앙콩쿠르 1위없는 2위, 이탈리아알카모국제콩쿠르 1위및특별상, 스위스제네바국제콩쿠르 2위등다수의국제콩쿠르입상
이탈리아트리에스테베르디극장,메라노푸치니극장 '일캄피엘로' 오르솔라, '쟌니스키키' 지타역데뷔
트리에스테베르디극장, 메라노푸치니극장,대만국립극장, 메츠아스날홀, 제네바국립오페라극장등에서활동
-주요작품:
'오르페오와에우리디체'_오르페오, '피가로의결혼'_케루비노, '로미오와줄리엣'_스테파노, '호프만의이야기'_니콜라우스, '코지판투테'_도라벨라, '카르멘'_카르멘, '베르테르'_샤를로트, '안나볼레나'_조반나세이무르외다수
다곤의대사제The High Priest of Dagon / 바리톤사무엘윤Samuel Youn
서울대성악과졸업밀라노베르디음악원, 쾰른음악원졸업
다수국제성악콩쿠르입상
2012년바이로이트바그너페스티벌개막작 '방황하는네덜란드인' 주역
사이먼래틀, 주빈메타, 크리스티안틸레만, 피에르불레즈, 세미욘비쉬코프, 키릴페트렌코, 마르쿠스스텐즈등거장지휘자들과의협연과런던코벤트가든, 베를린도이치오퍼, 드레스덴젬퍼오퍼, 파리바스티유극장, 쾰른오퍼, 마드리드왕립극장, 바르셀로나리세우국립극장 ,미국리릭오페라시카고등세계주요극장출연
2016년대한민국문화예술상(대통령상) 수상
2018년대한민국오페라대상이인선상과제8회대원음악상연주자상수상
1999년부터독일쾰른오페라극장종신단원으로활동중
현재고신대음악과석좌교수
다곤의대사제The High Priest of Dagon / 바리톤이승왕Sung Wang Lee
목원대성악과졸업
이탈리아 '가에타노브라가' 국립음악원만점졸업
줄리에타시미오나토국제콩쿠르 1등, 리날도펠리조니국제콩쿠르 1등, 치타디볼로냐국제콩쿠르 1등및청중상과특별상수상
코리안심포니, 경기필하모닉, 프라임필하모닉, 의왕시필하모닉, 대전시립교향악단등유수의오케스트라와<레퀴엠>, 베토벤<나인심포니>등협연
2020년국립오페라단<라보엠>_쇼나르역출연
현재공연기획사 ‘더프라미스’ 대표 , 전문연주자로활동중
-주요작품:
'라트라비아타'_제르몽, '라보엠'_마르첼로/쇼나르, '나부코'_나부코, '리골레토'_리골레토, '사랑의묘약'_벨코레, '돈파스콸레'_말라테스타, '로미오와줄리엣'_머큐쇼, '자명고'_진대철, '카르멘'_에스카미요, '선비'_김재수외다수
아비멜렉 Abimelech / 베이스전승현Attila Jun
Kammersänger (궁정가수)
서울대음대성악과교수
나이든히브리인An old Hebrew / 베이스김요한Yo Han Kim
계명대성악과학사및석사, 이탈리아로시니국립음악원및오지모아카데미졸업
비냐스국제성악콩쿠르입상및베르디상등다수의국제콩쿠르수상, 2006년기독교문화대상, 2014년대한민국오페라대상남자주역상수상
국내외약 100회이상오페라출연및 1000여회콘서트출연, 16회독창회및한국가곡, 성가곡등다수의독집앨범출판
명지대음악학부교수및신원에벤에셀성가단음악감독
2019년국립오페라단<윌리엄텔>멜크탈출연
-주요작품:
'돈카를로'_필리포, '시몬보카네그라'_피에스코, '모세'_모세, '후궁으로부터의도주'_오스민, '운명의힘'_과르디아노, '전쟁과평화'_쿠투초프, '파우스트'_메피스토펠레, '나부코'_자카리아외다수
첫번째블레셋사람First Philistine / 테너김주완Joo Wan Kim
중앙대성악과졸업
이탈리아토레프란카국립음악원졸업
미국 SMU 최고연주자과정졸업
체코프라하국립극장돈호세데뷔
-주요작품:
'라보엠'_로돌포, '사랑의묘약'_네모리노, '토스카'_카바라도시, '카발레리아루스티카나'_투리두, '팔리아치'_카니오, '일타바로'_루이지, '메리위도우'_다닐로, '도산안창호'_안창호, '붉은자화상'_영창, '성김대건안드레아'_김대건, '순이삼촌'_상수외다수. 대한민국창작산실당선작 '장총'_장총출연예정
아비멜렉 Abimelech / 베이스전승현Attila Jun
Kammersänger (궁정가수)
서울대음대성악과교수
나이든히브리인An old Hebrew / 베이스김요한Yo Han Kim
계명대성악과학사및석사, 이탈리아로시니국립음악원및오지모아카데미졸업
비냐스국제성악콩쿠르입상및베르디상등다수의국제콩쿠르수상, 2006년기독교문화대상, 2014년대한민국오페라대상남자주역상수상
국내외약 100회이상오페라출연및 1000여회콘서트출연, 16회독창회및한국가곡, 성가곡등다수의독집앨범출판
명지대음악학부교수및신원에벤에셀성가단음악감독
2019년국립오페라단 '윌리엄텔'멜크탈출연
-주요작품:
'돈카를로'_필리포, '시몬보카네그라'_피에스코, '모세'_모세, '후궁으로부터의도주'_오스민, '운명의힘'_과르디아노, '전쟁과평화'_쿠투초프, '파우스트'_메피스토펠레, '나부코'_자카리아외다수
첫번째블레셋사람First Philistine / 테너김주완Joo Wan Kim
중앙대성악과졸업
이탈리아토레프란카국립음악원졸업
미국 SMU 최고연주자과정졸업
체코프라하국립극장돈호세데뷔
-주요작품:
'라보엠'_로돌포, '사랑의묘약'_네모리노, '토스카'_카바라도시, '카발레리아루스티카나'_투리두, '팔리아치'_카니오, '일타바로'_루이지, '메리위도우'_다닐로, '도산안창호'_안창호, '붉은자화상'_영창, '성김대건안드레아'_김대건, '순이삼촌'_상수외다수. 대한민국창작산실당선작 '장총'_장총출연예정
두번째블레셋사람Second Philistine / 베이스신명준Myeong Jun Shin
베르사유국립음악원최고연주자과정졸업, 베르사유국립음악원디플롬졸업, 한국예술종합학교졸업
툴루즈국제콩쿠르, 엔조소르델로국제콩쿠르, 루치아노네로니국제콩쿠르, 중앙음악콩쿠르입상및문화체육부장관상수상
이탈리아베르디페스티벌에서 '리골레토'의스파라푸칠레역으로데뷔
이탈리아파르마왕립극장, 부세토극장, 프랑스상시르극장출연
-주요작품:
'리골레토'_스파라푸칠레, '라보엠'_콜리네, '돈조반니'_코멘다토레, '마술피리'_자라스트로, '예브게니오네긴'_그레민공작, '람메르무어의루치아'_라이몬도외다수
블레셋메신저A Messenger of the Philistines / 테너원유대You Dae Won
중앙대성악과, 이탈리아파르마국립음악원졸업
가에타노치네티국제콩쿠르 2위, 줄리에타시미오나토국제콩쿠르 3위, 톰마소트라에타국제콩쿠르 3위입상
2017 오페라 '투란도트'_팡데뷔
페라라시립극장, 리카르도잔도나이시립극장, 마리오델모나코시립극장, 아레나델마레야외극장, 예술의전당외다수
-주요작품:
'돈파스콸레'_에르네스토, '사랑의묘약'_네모리노, '라보엠'_로돌포, '라트라비아타'_알프레도외다수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2021 서울오페라페스티벌, 10월 1일(금)부터 9일(토)까지 강동아트센터 공연 (0) | 2021.10.01 |
---|---|
그랜드오페라단은 10월 문화의 달을 맞이하여 어린이를 위한 클래식 음악동화 - '모차르트와 모짜렐라의 마술피리 이야기' 공연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0) | 2021.09.27 |
대한민국 오페라 샛별들의 축제! '2021 라이징스타 오페라갈라콘서트' 오디션 개최 (0) | 2021.09.08 |
국립오페라단 오페라스튜디오의 젊은 성악 인재,국내 콩쿠르 휩쓸다! (0) | 2021.09.01 |
[리뷰] 국립합창단 '코리아 판타지', 한반도 반만년 역사 생동감 느껴져 (0) | 2021.08.27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