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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오페라단 2023년 정기공연 Ⅳ베르디 탄생 210주년 기념 ‘비바 베르디! 비바 오페라!’베르디가 건네는 사랑의 꽃 '라 트라비아타'

오페라

by 이화미디어 2023. 9. 4. 1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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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NO 라 트라비아타_poster(최종 출연진변경ver.)

새롭게 단장한 국립오페라단 대표 레파토리화려한 연회 속 피어나는 비극적 사랑 이야기청바지, 
호피무늬 의상 ‘현실성’ 강조한 무대
“길을 잃은 여인이 자신의 길을 찾아가는 오페라”
2023.9.21.(목)~9.24.(일) 평일 19:30 주말 15:00 국립극장 해오름극장2023.9.23.(토) 15:00 KNOmyOpera & 네이버TV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국립오페라단(단장 겸 예술감독 최상호)은 베르디 탄생 210주년을 맞아 국립오페라단의 대표 레파토리로 꼽히는 '라 트라비아타'를 무대에 올린다.

이번 공연은 새로운 해석, 새로운 연출로 선보이는 프로덕션으로 국립오페라단의 '라 트라비아타'를 꾸준히 관람해왔던 관객들에게 신선한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921()부터 924()까지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베르디가 던지는 진정한 사랑에 대한 질문

현실을 꼬집는 날카롭고도 아름다운 오페라

베르디의 첫 번째 로맨스 오페라로 볼 수 있는 '라 트라비아타'길 잃은 여인이라는 뜻으로 코르티잔(부유층을 상대하는 고급 매춘부) 비올레타의 슬픈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다.

파리 사교계의 꽃이었던 비올레타는 파티장에서 젊은 귀족인 알프레도를 만난다. 그녀는 폐병을 앓고 있었고 향락적인 삶을 살아왔기에 그의 순수한 사랑 고백에 주저하지만 결국 그를 사랑하게 된다. 알프레도의 아버지, 제르몽은 비올레타를 찾아와 헤어짐을 강요하고 비올레타는 사랑하는 연인을 위해 이별을 택한다.

하지만 알프레도는 배신당했다 오해하여 그녀를 모욕한다. 뒤늦게 제르몽으로부터 이별의 전말을 알게 된 알프레도는 그녀를 찾아가 용서를 구하지만 이미 비올레타의 병은 깊어져 있었다.

 

베르디가 이 작품을 작곡할 당시 오페라는 주로 역사, 신화적인 이야기로 만들어졌다. 하지만 베르디는 이 흐름을 깨고 당대를 배경으로 내세운 '라 트라비아타'를 작곡한다.

그는 이 작품을 통해 그 당시 귀족들의 위선과 향락적 문화, 황금만능주의 등을 꼬집고 코르티잔의 사랑을 통해서 진정한 사랑이 무엇인지를 질문한다. '라 트라비아타'는 관객들의 마음을 매료시키는 음악뿐만 아니라 예술가의 용기를 담은 작품으로 평가할 수 있다.

 

청바지, 호피무늬 의상 현실성 강조한 무대

모던한 무대로 세련된 프렌치 감성은 유지

현실적인 요소들을 반영하고자 했던 베르디의 의도에 충실하여 국립오페라단의 새로운 '라 트라비아타'는 현실성을 강조한 무대를 만들었다. 오늘날 우리의 모습을 의상, 무대 곳곳에 녹였다.

의상의 경우, 가죽자켓에 청바지를 입은 비올레타가 1막에 등장하여 시선을 잡으며 알프레도 역시 깔끔한 현대식 수트를 입고 무대에 등장할 예정이다. 플로라는 화려한 호피 무늬의 의상을 입는다. 하지만 '라 트라비아타'가 가지는 특유의 우아한 분위기는 각종 드레스와 모던한 무대디자인을 통해서 함께 가져간다.

 

무대는 펜트하우스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피아노만 놓여진 무대를 통해 비올레타의 삶과 정체성을 보여주고 다양한 인물들이 비올레타의 공간에 들어오면서 현실의 고통과 혼돈을 직시하게 만든다. 이번 공연에서는 특별히 어린 소녀도 등장한다. 어린 소녀는 비올레타의 어린 시절이자 순수한 사랑을 상징한다.

연출가 뱅상 부사르는 피아노, 그 뒤로 보여지는 영상, 어린 소녀 등을 통해 비올레타의 변화하는 감정을 시각적으로 설명할 예정입니다. ‘잃어버린 길을 되찾고 싶다는 마음이 비올레타의 노래를 통해 무대를 채우게 됩니다라고 전했다.

 

 

마에스트로 세바스티안 랑 레싱 & 연출 뱅상 부사르

국내외 주목받는 오페라 싱어들이 한 자리에!

지휘자 세바스티안 랑 레싱과 연출가 뱅상 부사르는 국립오페라단 '마농' '호프만의 이야기'에 이어 '라 트라비아타'로 세 번째 인연을 맺는다.

연출가 뱅상 부사르는 '호프만의 이야기'에서 환상적인 분위기를 만들어내며 호평을 받은 바 있으며 지휘자 세바스티안 랑 레싱은 섬세한 표현력의 오케스트레이션으로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메트오페라합창단을 이끌 예정이다.

이번 프로덕션을 위해 랑 레싱은 '라 트라비아타'의 단순한 해석을 경계하고 작품의 근원에 대해 고민했다. 베르디가 강조하고자 했던 음악과 텍스트 속의 의도를 드러내고 관객들에게 들려 주고자 한다.

 

피폐한 삶의 끄트머리에서 진정한 사랑을 보여주는 비올레타 역에는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베를린 코미쉐 오퍼 등에서 '마술피리' 밤의 여왕 역으로 열연을 펼쳐 주목받았고 2021년 국립오페라단 '라 보엠' 무제타 역으로 국내 오페라계에 데뷔하며 국내 오페라 애호가들에게 확실한 눈도장을 찍었던 소프라노 박소영이 맡는다.

또 프랑스 아를콩쿠르, 스페인 레스코르츠콩쿠르 등 국내외 유수의 콩쿠르를 휩쓸고 국립오페라단 '호프만의 이야기' '라 보엠' 등에서 주역으로 활동하며 호평받은 소프라노 윤상아가 비올레타 역을 맡는다.

 

순수한 사랑을 고백하는 청년으로는 테너 김효종과 김경호가 함께한다. 테너 김효종은 독일 브레멘 극장 전속 성악가로 활약하며 유럽 무대에서 주목받고 있으며 2019년 국립오페라단이 한국 초연으로 선보인 '윌리엄 텔'에서 아르놀드 역을 맡아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테너 김경호는 독일 라이프치히 극장 전속 성악가로 활동하며 독일, 오스트리아, 벨기에 등 유럽 극장에서 인정받고 있다.

 

국립오페라단은 현장 공연의 생생한 감동을 온라인을 통해서도 선보인다. 이번 '라 트라비아타'923() 15시 국립오페라단의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인 크노마이오페라(https://www.knomyopera.org/ott/liveView?showId=9221&parentSeq=&userMemberSeq=) 네이버tv(https://tv.naver.com/koreanationalopera)를 통해서 랜선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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